안녕하세요 노바 입니다.

오늘은 [요리 레시피] 매콤달콤한 양념돼지등갈비(돼지등갈비 립) 요리를 알려 드립니다~~


오늘따라 LA갈비가 너무 먹고 싶어서 마트에 갔더니 돼지등갈비가 너무 좋아서 충동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재료:


돼지등갈비 900g(한돈반)

 

삶을때 - 생강 한톨, 월계수잎 3장, 청양고추(저는 태국고추를 사용했습니다)

 

소스 - 진간장 3Ts, 고추장 2Ts, 올리고당 2Ts, 토마토케첩 4Ts, 다진마늘 1~2Ts, 후추가루 (옵션 - 허브솔트)




우선 등갈비를 1~2시간 동안 담궈 놓아 핏불을 빼 줍니다. 그 사이에 소스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 후 물에 깨끗히 씻어 줍니다.



깨끗히 씻으셨으면 끓는물에 생강 한톨, 월계수잎 3장, 청양고추(저는 태국고추를 사용했습니다)를 넣고 끌입니다. 



한동안 끌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물이 맑아 지며 등갈비 색이 하얗게 변해요.



그럼 물을 빼주시고 깨끗한 물에 한번 씻어내 후라이팬에 올립니다. 물은 약중불로 한 후,




진간장 3Ts, 고추장 2Ts, 올리고당 2Ts, 토마토케첩 4Ts, 다진마늘 1~2Ts, 후추가루 (옵션 - 허브솔트)



고기 핏물을 뺄 때 만드신 소스를 고루고루 고기에 발라 주세요. 후추는 기호에 따라~ 뿌려주세요.



사진이 흔들렸네요. ㅎㅎ

앞 뒤로 소스를 발라 주시고 계속 중불로 15~20분정도 놔두세요. 



짜잔~~ 양념돼지등갈비(립) 완성! 사진상으로는 빨간색 빛이 잘 안보이네요~

비쥬얼이 사진으로 잘 전달이 안되네요. 그런데 엄청 맛있었어요!


 



솔직히 제가 만들었지만 맛있었어요.. 근데 마늘때문에 조금 타서 색깔이 이쁘지가 않네요 ㅠㅠ

  • 마치며


900g 한돈반이면 두분이서 조금 많을 수도 있습니다. 많이 못 드시는 분들은 600g정도도 충분 하실 거에요~

조리시간이 조금 긴 편이지만(피 빼는 과정때문) 맛있어요~ 한번 꼭 해서 드셔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