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바 입니다.

가습기를 여친님이 사줬습니다. 그 이유는 여친님이 비트코인으로 큰 돈을 벌어서..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한 오년전즈음 프랑스에 있을때 접했었는데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을 줄 몰랐네요. ㅋㅋ


오늘은 우선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이란? 비트코인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볼 것입니다. 그 후 차츰 다른 포스팅을 통해 다른 포스팅도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한다면 기본은 알고 하여야겠죠? 유튜브에서 본 Banking on Bitcoin 비트코인 가상화폐 다큐를 짧게 캡처하여(1시간20분짜리 긴 영상이기에) 올리겠습니다.



무역센터 바로 옆에 살고 있는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전자 발찌네요 ㅋㅋ



그는 비트인스턴트라는 비트코인 거래소의 CEO 찰리 슈렘(Charlie Shrem) 입니다.



찰리는 미국정부로부터 체포 됩니다.



비트코인 값은 2010년 0.000076달러



찰리가 체포 될 무렵 비트코인값은 엄청 상승하고, 2014년 1242달러가 됩니다 ㅋㅋ 전세계 비트코인 1/3의 거래소 CEO인 찰리 슈렘은 2015년도에 돈세탁혐의로 감옥에 갑니다.



돈은 사실상 그냥 회계시스템에 불가할 뿐이니,



누가 돈을 어떻게 쓰고 누가 누구에게 빚젔는지, 진짜 돈인지 아니면 합법적인 돈인지, 즉 어떻게 이동이 되었는지가 중요하다.



그렇기에 중앙관리인이 있어야 돈을 관리 할 수 있다. 즉 제 3 신뢰인이라는 것이죠.



그러는 도중 2008년 9월 14일에 제 3 신뢰인이었던 리먼브라더스가 파산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제 3 신뢰자의 신용도가 사라지고 금융시스템의 취약점을 깨닳게 됩니다.



그 후 얼마 후 2008년 10월에 인터넷에서 이러한 글이 올라옵니다.



제 3 신뢰자가 필요하지 않은 돈을 만들었다.



이 글은 인터넷 '사이버 펑크'라는 집단의 커뮤니티에 올라왔고, 인터넷으로 통제가 없는 자유로운 세상을 외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10명의 주요인물 위주였고 



그들의 주장은 내가 돈을 어떻게 쓰건 어떻게 벌건 내 마음이다 였습니다 ㅋㅋ



그래서 그 10명은 각자 각각의 다른 디지털 머니를 만들었습니다. 비머니, 헤시케시, 비머니 등등. 중요 포인트는 위조가 안되는 암호화폐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10명중 한사람은 아무리 암호화가 강력해도 언젠간 위조되고 변조될 것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암호화를 하되 돈의 이동이 완벽하게 관리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하여 블록체인이라는 거래 장부를 만들어 냅니다.



모든 코인의 결제를 추적하는 것이죠. 통화 공급량만 통제 합니다.



제 3 신용기관의 중앙 서버(통제) 없이,



즉 비트코인을 사용한 모든 사람들의 코인 이동을 관리하며, 



해커가 비트코인 이동경로가 있는 장부를 건드리려고 하여도, p2p에서 코인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나 이동을 한 사람들이 자기들끼리 장부를 확인하며 제대로 된 돈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의 이동은 요렇게 익명화 됩니다.



결국 전자화폐의 가장 핵심 포인트는 암호화나 보안이 아닌,



절대 변하지 않는 블록체인 장부의 유지입니다.



정보가 장부에 업데이트 되며, 서로가 서로의 코인을 자동으로 감시하고 승인을 합니다.



또한 채굴자는 컴퓨터를 켜 놓고 채굴을 하면 보상을 받으며,



거래를 검증함과 동시에 익명성 또한 갖습니다.



비트코인보다는 블록체인이라는 시스템이 대단한 것이죠.



그리하여 통화의 안정성과 자유로움에 전자화폐는 인정받기 시작하며 2011년도에는 비트코인 환전 가능한 거래소가 월스트리트에 생겨납니다.



초창기 거리에서 비트코인을 홍보합니다 ㅋㅋ



아직은 반응이.. ㅋㅋ


여기까지가 1시간20분짜리 다큐 중에 첫 15분입니다. 관심있으신분은 유튜브에서 Banking on Bitcoin을 검색해서 보세요.


이상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이란?  비트코인 정보에 대하여 짦게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