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바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 했다 싶이 여친님이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상당한 돈을 벌었습니다.. 주식을 하는지라 비트코인에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열풍이네요. 저는 한 오년전즈음 비트코인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만 이게 투기(?)의 수단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자세한 공부를 하기 전에는 주식 종목도 잘 손을 안대는 저는 비트코인을 거래할 생각은 아직 없습니다. 


여친님은 별로 공부를 안 하고 회사 동기가 하는 것 보고 따라 들어 간 관계로 제가 대신 공부하여 설명해 주는 과정에 '채굴한다' 라는 것이 저도 100%는 이해가 안되여 무작정 채굴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 마이너 게이트(Minergate) 채굴 프로그램 설치가 주제입니다 ㅋㅋㅋ


채굴이란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직접 거래소에서 사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에 채굴 프로그램을 단순히 켜 놓으면 보상을 받는 것입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 원리를 알려면 우선 블록체인에 대해서 이해하여야 할 것 같은데 (저도 초보 ㅋㅋ) 제가 포스팅한 전 글을 보시면 조금 이해가 될 겁니다.


자 그럼 무작정 채굴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채굴하는데 돈이 들지는 않으니까 ㅋㅋ


제가 선택한 프로그렘은 [www.minergate.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마이너 게이트(Minergate) 채굴 프로그램 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프로그램보다 많은 종류의 가상화폐를 채굴 할 수 있으며 GUI환경이라 유치원생도 사용할 수 있을만큼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www.minergate.com]에 들어가신 후 Sign up을 클릭.



클릭하시면 이게 가입란입니다. ㅋㅋㅋ 이메일과 비번만 넣으면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ㅋㅋ



가입을 하면 요 페이지가 대쉬보드(Dash Board)가 나옵니다.



그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고



설정에 알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그 후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를 하면 요 창이 뜨는데 비번을 넣을 필요도 없이 이메일만 넣으면 됩니다. 이게 조금 처음에 의문점이였는데 생각 해 보니 비번을 알아야 입출금이 됨으로 다른사람들이 계정에 들어와도 아무 것도 할 수가 없으니 상관 없죠 ㅋㅋ



이메일을 넣으면 이렇게 첫 창이 뜨는데 XMR 화폐, 즉 모네로를 추천하네요.



수동으로 채굴을 하려면 저 위 망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이트코인을 한 30분 정도 채굴한 후 대쉬보드 입니다. 30분 정도에 0.02668507 BCN 어치 채굴하였네요. 비트코인으로는 0.00000001 BTC이오니 0.0001541699USD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0.1원 벌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컴퓨터가 3대 있는데 가장 성능이 떨어지는 컴퓨터로 해본 것이니 조만간 나머지 컴퓨터도 돌려 보아야겠습니다. 채굴하면서 다른 업무를 보는데 현재로써는 전혀 지장은 없어 보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하기, 마이너 게이트(Minergate) 채굴 프로그램 설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만간 마이너게이트 사용법, 비트코인 관련 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