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식적으로 2년만에 포스팅 하는 노바입니다~ ㅋㅋ

오랫만에 하니까 티스토리가 바뀌어서 글 하나 쓰는데 엄청 오래 걸리네요.. 액자 모드는 어디갔는지.. ㅠㅠ

 

오늘 소개할 맛집은 [맛집 탐방] 프랑스 파리 - 오페라 일본 돈코츠 라멘 맛집 '나리타케 라멘(Naritake Ramen)' 입니다. 프랑스 파리 1구 일본 동내에 위치한 진짜 중 진짜 일본 라면 일본 라멘집입니다. 물론 킨타로 라멘(Kintaro Ramen) 같은 정석 라멘집도 있지만 나리타케라면은 틀린 점이 있습니다. 차후 설명하겠습니다. ㅎㅎ

 

주소는 31 Rue des Petits Champs, 75001 Paris 이며, 피라미드역(Pyramide)에서 5분거리, 오페라역(Opéra)에서 15분 조금 덜 걸립니다.

 

 

여러번 가서 사진이 여러장이라 예전 사진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2017년도 사진입니다. 그전에도 갔었는데 기대를 하지 않아 사진이 없고 두번째 갔을때 다시 찍었습니다. 11월달 초 저녁에 찍은 사진입니다. 아직까지도 사람이 저렇게 많습니다. 피크타임에 가면 30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합니다.

 

 

식당 입구쪽에 주방이 있습니다.

 

 

 

저 주방 안 왼쪽에 있는 일본인이 사장.

 

 

벽에는 일본 본토 나리타에서 집안 대대로 물려오는 기술을 사용해온다고 사진과 글들이 있습니다.

 

 

내부는 많이 협소하고 그렇게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2017년도 매뉴입니다. 라면은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간장베이스나 됀장베이스중 선택, 10유로는 기본, 11유로는 계란or버터 추가, 12유로는 파 추가, 13유로는 챠슈 추가입니다만 11유로에도 기본으로 챠슈가 나옵니다. 간장이던 됀장이던 돈코츠 육수맛이 일품입니다.

 

입구에서 줄을 기다리며 보실 수 있으시겠지만 돈코츠 육수를 특이한 기술로 우려낸 후 떠있는 엄청 많은 양의 돼지 비계를 수차례 채로 걸러내는 작업을 합니다. 이 작업덕분에 육수가 찐한듯.. 둘다 됀장 계란추가 11유로 라멘입니다. 국물가 짜거나 느끼하면 일반 육수를 주문해서 섞어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옆 왼쪽에 보이는 마늘과 (마늘 다지는 기계가 같이 옆에 있음) 고추기름을 넣어서 드시면 훨씬 맛있습니다. (개인 취향 ㅋㅋ)

 

 

2018년도 사진입니다. 9월달 입니다.

 

 

워낙 줄 스는것을 싫어해서 사람 재일 없는 4시에 갔습니다. 줄은 없었지만 내부는 반 이상 찼었습니다.

 

 

2018년도 매뉴. 바뀐것은 스페셜 라멘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스페셜은 다 추가 + 매운파 + 미역.

 

 

시켜봤습니다. 스페셜도 됀장이나 간장중 택.

 

 

요건 간장 베이스. 아..아닌가?

 

저 옆에 있는 국그릇이 육수 그릇입니다. 참고로 스페셜은 육수가 강해서 그런지 뭐 딱히 그렇게 스페셜하지는 않았습니다. 항상 갈때마다 양이 너무 많아 다 먹기는 힘들어요 ㅎㅎ 배불러서 불쾌할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이건 2018년도 겨울에 다시 먹은 사진입니다. 위 사진들이 맛깔스럽게 안 나와서 이사진도 올려 봅니다 ㅎㅎ

 

 

요건 2019년도 9월 매뉴입니다. 이때 사진을 안 찍어서 인터넷에서 퍼왔습니다. 뭐가 막 추가되고 예전에는 10~13유로였던걸 그냥 11.5로 통일 하였습니다. 아마 다들 11유로짜리를 시켜서 그런듯.. 스페셜은 15유로에서 18유로로.

 

그리고 육수를 3단계중 고를 수 있게 되었네요. 한번 방문했을때 옆 프랑스 사람이 못먹더라구요, 기본을 시키면 아마 그냥 느끼한 맛일듯.. 프랑스 사람들은 신라면도 엄청 매워하니까..

 

몇년째 오는 라멘집, 가성비 맛은 아주 좋습니다만 작년 금액 인상으로 별5개는 못 주겠네요 ㅎㅎ

너무 오랫만 포스팅이라 감을 잃었습니다.. 리뷰같지 않은 리뷰.. 작성을 했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아무튼 이상! ㅋㅋ [맛집 탐방] 프랑스 파리 - 오페라 일본 돈코츠 라멘 맛집 '나리타케 라멘(Naritake Ramen)' 에 대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평가
 맛




 분위기




 친절함




 위생          
 가성비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