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바 입니다~~~

2편을 이렇게 일찍 쓰게 될 지는 몰랐네요 ㅋㅋ

1편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제가 얼마전에 엄마랑 같이 사업차 중국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1편에 이어 2일차에 대하여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중국여행]심천 출장 및 여행 2편 - 홍콩에서 중국 심천으로 (중국 비자 발급 받기)


전날 홍콩야경 및 야경쇼를 졸면서 보았던 저와 엄마는 일찍 자고 아침밥 시간에 맞춰 일어나 조식을 먹으러 갔습니다.

홍콩의 아침 조식은 어메이징~~ 잉글리위 브렉퍼스트 (English Breakfast)와 중국의 만남.. 감동입니다.





철판 조리에서 4가지를 요리 해주는데, 요리라고 하기에는 조금 거창하지만 우선 스페인식 달걀, 반숙 후라이 등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양식 아침밥을 먹었구요, 저 이 장난이 아닙니다(맨 위 왼쪽). 맨 쌀밥 죽을 저희는 몰라서 가지고 왔는데, 나중에 다른 사람들 먹는거 보고 따라 먹었는데, 저기에 시금치(?), 단무지(?)와 기타 등등 넣고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위 사진은 우리 엄마.. 초상권때문에 얼굴을 가렸지만.. 원본은 엄마가 엄청 행복해 하며 웃고 계십니다 ㅋㅋㅋㅋㅋㅋ




주위 사진~ 한국분들도 조금 계시고, 일본분, 중국분, 프랑스분(엄마는 반가우셔서 프랑스 사람들이랑 불어로 대화함 ㅋㅋ) 등 다양한 국적 사람들이 있었어요~



지저분하게 먹었네요. 아 저기 왼쪽에 작은 접시에 있는 재료가 죽에 넣어서 먹는거에요.



칸토니즈 밥(Cantonese rice)에 달걀 치킨 카레.. 이게 장난 아니에요.



딤섬~



과일들..



이 관경은 제가 아침에 밖에 추울까 하고 호텔 창문 밖을 봤는데.. 저 이상한 흰색 건물?천막? 밑에 사람들 보이시죠? 저기서 무슨 무용 같은걸 하다가 갑자기 단체로 칼을 들으시고 칼춤을..... 여성 비율이 거의 반은 되는것 같더라구요. 인터넷에서 보니까 중국 여성들이 아시아에서 가장 운동을 많이 한다고 나와 있던데,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국 여자들보다 훨씬 날씬한 것 같습니다.



흡연은 자유..



한국에서는 패딩 입고 다녔었는데요,



정말 더워요 여기는 ㅋㅋㅋ




생각 보다 현찰이 부족해서 현금인출중인 우리 엄마. 뒤에서 보니 신발이 조금 특이해 보여도 골든구스랍니다~ ㅋㅋ 



심천으로 가시려면 로후역(LoWu)까지 가셔야 되요. 신기한건 홍콩에서는 LoWu라고 하면서 중국 심천에서는 LuoHu라고 합니다. 로우 로후 ㅋㅋ 왜그럴까요? 아시는 분 알려 주세요. MTR 비용은 기억이 나질 않네요 ㅠㅠ



로후역 도착~ 빡빡머리 애기~ ㅋㅋ 애기는 다 이뻐요~





이렇게 쭉 쭉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써 있어도 그냥 일단 쭉 직진 하세요.



왼쪽이 중국, 오른쪽이 홍콩입니다. 홍콩은 철조망 울타리를 쳐 놨네요.



자 여기서 직진 하시지 마시고 왼쪽 중국말로(영어로 안 써있어요 ㅋㅋ) 써있는 저 파란 팻말로 내려가세요. 직진하시면 비자가 있으신 분들만 나가는 곳이에요.




나라 마다 수수료가 틀리네요. 저희 한국인은 최소 금액인 168위안(한국돈 약 2만7천원). 한국에서 대사관을 통해 중국 비자를 받고 오는 것 보다 훨씬 싸죠? 한국 대사관에서 비자를 발급 받을 경우 대사관을 방문하셔야 되고 5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항에 대해서는 차후에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왼쪽편에는 위에 사진에 나와있는 서류 작성 부스가 있고 오른쪽편에는 이렇게 앉아 대기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서류 작성 전에 사진에는 없지만 꼭 먼저 번호표를 뽑으세요.



이 서류를 작성 하시고~ 기다리시면 먼저 맨 왼쪽 접수처에서 서류 접수 하신 후 대기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는데, 모자 등 쓰시면 안되요. 그 후 2번 접수처에서 비용 납부를 하시고, 마지막으로 맨 오른쪽에서 비자 발급된 여권을 받으시면 끝입니다.


심천 가기 전에 많은 블로그에서 정보를 미리 찾아 봤는데, 뭐 여권이 찢겨져서 줬다, 불친절하다 등 많은 불만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전혀 그런 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지만, 저는 정말 많은 나라들에서 살았고 여행 또한 했으며 선진국이던 후진국이던 저에게 친절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본인의 마음가짐이 어떠냐에 따라 상대방이 행동하는 것이 아닐까요?



비자 발급 끝~ 심천에서 발급 받는 비자는 5일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심천 외 중국은 가실 수 없습니다.




이제 아까 왔던길로 다시 돌아가셔서 위 서류를 작성하시고 (오른쪽편에 있습니다) 대기하세요~



여기서 이렇게 입국 대기. 여기서 1편에서 이야기한 홍콩 출국 서류를 가지고 계셔야 되요. 없을 시 다시 작성.. ㅋㅋ



입국 후 세관, 짐 검사만 남았네요.



드디어 홍콩에서 중국으로 나왔습니다.. 빨강색이 압도하네요.



택시 뒷자석입니다. 택시비 14위안 2200원정도 나왔네요(한 10~15분정도 타고 간 것 같습니다).



숙소 도착! 호텔은 Shenzhen Metropark Hotel 입니다. 홈페이지는 www.metroparkhotel-shenzhen.com여기입니다. 안내데스트에서 영어도 뭐 조금 하고 나름 괜찮았어요.



다음지도가 안되는 관계로 구글 지도 첨부해 드려요.



입구입니다. 나중에 알게 됬지만 지하상가랑 바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뭔화충격.. 엘리베이터 앞에서 흡연 가능..




나름 대륙의 의리의리함이 느껴지죠? 마지막 사진 엘리베이터 앞 재떨이.. 흡연자인 저에게는 천국이었어요.





홍콩에서 깜빡해서 요번에는 오자마자 사진 찍었어요. 홍콩 숙박비용의 1/4로 기억하는데 훨씬 넓었어요. 그런데 난방이 안되요..  영어 안되시는 청소하는 아주주머님께 춥다고 난방 없냐고 하니까 메요~ 하더니 이불 하나 더 가져다 줌.. ㅋㅋㅋ 중국은 난방 안되는 곳도 많다던데 여기도 안 되는 것인지 아니면 추운 겨울에만 키는지 잘 모르겠네요.



미팅이 있어서 지하철을 탔는데, 아직 이 전철표가 신기한 1인.. 중국은 티머니같은 카드가 없을 경우 1회용 표가 저 동전이에요. ㅋㅋ




지하철 한국보다 더 깨끗합니다.









일 늦게 끝나고 숙소 옆에 있는 식당에서 대충 먹었는데 총액 82.5위안, 대략 13000원 나왔어요. 너무 싸서 충격 먹었었는데 여기가 엄청 비싼 곳이라는걸 이후에 알게 되었지요. ㅋㅋ


오늘은 심천 출장 및 여행 2편 - 홍콩에서 중국 심천으로 (중국 비자 발급 받기)를 포스팅 했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3편 준비 해 드릴게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