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바 입니다~

나름 빠른 시일 안에 2편을 올려 드립니다~ ㅋㅋ 친구와 카톡하는 도중에 블로그에 하문 여행 포스팅한다고 했더니 왈:

 

 

 

네 그렇습니다, 계절이 바뀐 후에야 포스팅하는 것 컨셉입니다. ㅋㅋㅋㅋㅋ (1편 안 읽으신 분들을 위하여: 하문은 8월에 갔었고 지금은 12월임)

 

[중국 여행] 샤먼 하문 출장 및 여행 2편 - 강가 옆 현지 해산물 맛집 및 주빠 중국 클럽 탐방 (Feat. 현지인)

 

4박5일동안의 기간중 둘째날이 되었습니다.

 

 

그다음날 점심, 오전 업무를 마치고 파트너 직원과 식사를 하러 왔습니다. 여기는 재목에 있는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맛집이 아닙니다.

 

 

중국 음식의 위생에 대하여 걱장하는 사람들(저또한 처음에는 그랬음)을 위한 것일까요? 대기하면서 주방의 모습을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직원은 대기하고 나는 흡연하러 나오면서 한장 찍었네요.

 

 

건너편을 바라보면 이렇게 강이 있습니다.

 

 

 

왼쪽편에는 밥과 티 등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즐겨 마신다는 티.

 

 

매운 땅콩 두부 볶음?

 

 

돼지고기. 장조림맛이 났어요. 간장 베이스.

 

 

청경채.

 

 

생선탕인데 국물이 이상하게 김치국 맛이 났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다른 업자와 티타임..

 

 

 

저녁시간이 되었네요. 1편에서 사진상으로 나온 파트너와 그의 직원 그리고 몇몇 동업자들과 함께 간 맛집.

 

 

동업자가 가져온 비싸다는 술. 마오타이주 혹은 마우타이주라고 불리는 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https://ko.wikipedia.org/wiki/마오타이주]

 

라벨이 워낙 많고 저는 한문을 모르는 관계로 마오타이주 중에 어떤 라벨인지 모르겠으나.. 2015년 10월 기준 가격은:

 

 라벨 위안 원화(1위안 165원
 53도 모태 50년 500ml  12,200위안  201만3천원
 53도 모태 30년 500ml  8,200위안  135만3천원
 53도 모태 15년  3,900위안  64만3천원
 53도 비천모태  750위안  12만4천원
 43도 비천모태  500위안  8만2천원
 38도 비천모태  450위안  7만4천원
 53도 모태 명장주  390위안  6만4천원
 53도 모태 왕자주  130위안  2만1천원
 53도 모태 영빈주 (迎賓酒)  85위안  1만4천원
 43도 모태 영빈주  78위안  1만3천원

 

그러나 이 링크의 글을 읽어 보면 [중국 고급술 다시 비싸졌다…마오타이 가격 60% 인상 - 연합뉴스] 2016년 말부터 가격이 인상되었다 함.. 기억으로는 3만원이상이라고 들었었는데 그렇다면 53도 왕자주인가?? ㅋㅋ

 

 

중국사람들은 항상 국물을 식전 시키더라구요, 요건 고기국.

 

 

요건 굴 요리.

 

 

모듬 해산물 찜 ㅋㅋ

 

 

 

요거 아시는분? ㅋㅋ 이게 무엇이냐 했더니 가르쳐주질 않아서..

 

 

전체 샷~

 

 

스테이크 비슷한 것도 나오고 생선도 나왔습니다.

 

 

요건.. 중국인들이 피우는 담배 중화(中华) 담배입니다.

 

 

중국에서는 중국산 담배가 가장 비쌉니다. [http://www.yanyue.cn/product/442] 요 링크에 불 수 있다싶이 저 담배는 45위안, 한화로 7425원입니다. 반대로 외제 담배는 훨씬 쌉니다. ㅋㅋㅋ 애국심 쩔음. 한국도 배워야 할 점..

 

 

테이블 뒤로 바라본 풍경.

 

식당 위치와 이름은 조만간 다시 적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상 위치는 사진을 찍어서 구글맵으로 알고 있으나, 중국에서 구글맵을 사용 안해서 이곳의 정확한 이름을 현재 알 수가 없네요. ㅋㅋ

 

 

식후 사무실로 돌아 온 후 티타임.

 

 

중앙에 있는 여자분이 차 전문가. 

 

 

이번 하문 여행부로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리기로 결심 하였습니다. 유튜브 계정도 만들고 인트로 영상도 만들었네요. ㅋㅋ 차 마시면서 찍은 짧은 동영상입니다.

 

 

그 다음날 셋째날 입니다. 마오타이 고량주가 너무 몸에 맞네요. 중국술 너무 좋습니다. 지나가다가 찍은 흔한 대륙의 풍경.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 후, 또 다른 파트너와 티타임.. 나는 맥주.. 오후입니다. 제가 피우는 던힐 파인컷 부스트가 보이네요. 이 친구는 나랑 동갑.. 유부남에 자식 둘. 부인이랑 같이 사업을 운영합니다.

 

 

이 친구도 어제 본 중국 담배를 피웁니다.

 

 

조금 대화 후 파트너가 중국 요리를 배달시켜줍니다. 20위안 3300원. 맛은 쩔음. ㅋㅋㅋ

 

 

업무를 대략 마치고 숙소로 복귀..

 

 

나갔다 왔더니 룸 청소 하면서 옷까지 정리해 주었네요.. 사진에는 없는 속옷까지.. 조금 민망.

 

 

쏘 굳!

 

 

호텔에 싸우나와 수영장이 있다고 하여 올라가 봅니다만.. 애들이 너무 시끄럽게 놀고 있네요 ㅋㅋ 그냥 룸으로 컴백.

 

 

하나에 5위안에 구입 약 825원정도 ㅋㅋ

 

 

 

오후 10시정도 즈음, 할것도 없어서 물을 받고 맥주를 마시며 목욕을 하려는데.. 아까 젊은 파트너가 연락 오네요. 여기까지 와서 숙소에서 뭐하냐고 나가자고 ㅋㅋ

 

 

일단 이 친구 차에 탑승.. 무작정 달립니다 ㅋㅋ 좋은 곳으로 간다는 말만 한 후 ㅎㅎ

 

 

착한 곳은 클럽 루이원, 路易ONE. 주소는 471 Hubin S Rd, HuoCheZhan LianBan ShangQuan, Siming Qu, Xiamen Shi, Fujian Sheng, Chine, 361000 입니당.

 

 

중국 클럽을 주빠 혹은 쥬빠? 주바인가? 쥬바? ㅋㅋ 아무튼 그렇게 부르더라구요. 한국 클럽과 거의 비슷합니다. 웨이터들이 써빙을 적극적으로 해줘서 약간 한국 나이트클럽 느낌도 나긴 하지만 음악 등 클럽에 훨씬 가깝습니다. 

 

 

각목 맞음? ㅋㅋ 파트너가 웨이터를 알고 있어서 대기 없이 뒷문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나는 정문으로 들어가고 싶었는데.. 

 

 

매뉴판. 내일도 일을 하여야 하기에 양주말고 맥주를 마시기로 합니다. 코로나로 선택.

 

 

우리는 태이블에 착석. 한국처럼 자리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나봅니다. 저 쪽은 홀인데 개때처럼 모여있었어요. 룸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분위기를 보러 간 것이기 때문에.. ㅋㅋ

 

 

매인스테이지. 백인 댄서들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러시아 쪽으로 추정.

 

 

코로나가 도착했는데.. 한두병 올 줄 알았는데 스케일이.... 헐이었음

 

 

그리고 요런 젊은 친구들이...

 

 

태이블에 두세명씩 붙어서 맥주잔을 따라줘요. 다 마시면 바로바로 따라줌 ㅋㅋ

 

 

안주도 나왔는데..저 3층짜리 안주 스케일이 남달랐는데 사진이 없네요. 엄청크고 퀄리티 쩔었음.

 

 

 

이상한 풍선아저씨 등장 ㅋㅋ

 

 

네 뭐 대략 이렇습니다.. 클럽은 파트너가 쐈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잘 모르겠네요. 이건 선입견입니다만.. 하문이 대만 바로 옆인데, 여자들이 약간 대반여자들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별로 이쁘지 않아요.. ㅋㅋ

 

 

더 있자는걸 너무 늦어서 집에 가기로 합니다. 새벽 두시정도즈음. 중국은 위쳇(웨이신 Weixin)을 카카오톡 대신 사용하는데, 파트너가 위쳇으로 대리를 불렀습니다. 집에 가는 중 한장 찰칵 ㅋㅋ 지금 생각하면 조금 아쉽네요 조금 더 놀걸 ㅋㅋㅋ

 

오늘도 이렇게 [중국 여행] 샤먼 하문 출장 및 여행 2편 - 강가 옆 현지 해산물 맛집 및 주빠 중국 클럽 탐방 (Feat. 현지인) 4박5일 하문여행 2편을 마치겠습니다. 3편도 조만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